여름방학 맞이 참다래 어린이 영화관에서 가족영화 상영

관내 초등학생 30여명 파주치즈스쿨로 농촌테마체험 다녀와 응암제3동 (동장 윤익중)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다.
월 26일 1회차 인사이드아웃 상영을 시작으로 8월 9일은 모투누이 섬의 저주를 풀기 위한 소녀의 모험을 그린 ‘모아나’를 상영하고 8월 23일은 니모의 친구 도리의 대책없는 어드밴처를 볼 수 있는 ‘도리를 찾아서’를 상영한다.
어린이 영화관에서 영화를 감상한 최준(은명초 4학년) 학생은 “더운 여름에 시원한 자치회관에서 영화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.”라고 말했다.
또한 7월 27일에는 초등학생 30여명과 함께 경기도 파주치즈스쿨로 농촌테마체험을 다녀왔다.
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역 내 초등학생들이 알차고 보람 있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응암제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련한 여름방학특강 중 하나이다.
이 날 행사는 피자․치즈만들기, 송아지우유주기, 뻥튀기체험 등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무더운 날씨로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, 참가 학생들은 체험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즐거워했다.
이번 행사에 참여한 지수아(연은초 6학년)학생은 “친구들과 같이 여러 가지 체험을 해서 너무 재미있었다.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.”고 말했다.
한편 응암3동에서는 여름방학특강으로 이번 농촌테마체험 외에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‘제과제빵교실’과 ‘희희낙락 찾아가는 놀이터’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.